🔎 스몰 브랜드 운영, 시작해보니 어떤 점이 가장 어려운가요?
🫧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게 어려운 것 같아요. 어제는 이게 제일 중요했는데, 오늘은 또 다른게 중요해져요. 당장 판매도 이뤄져야하고, 갑자기 찾아오는 기회도 놓치지 말아야 하고요. 루틴한 업무 외에도 발등에 떨어지는 것들이나 예상하지 못한 일들이 쏟아지면서 장기 계획이 모두 소용없어지는 순간이 오더라고요. N잡을 하고 있다보니 다른 업무와 충돌하는 경우도 생기고요. 브랜드 플랜을 중장기로 세워두었는데, 늘 고민이에요. 원래의 플랜에 따라 가야할지, 상황에 맞게 계속 변화를 주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시행착오도, 공부와 조언도 필요한 상태군요!
🫧 맞아요. 우선순위가 충돌하는 것을 최대한 줄이려면 어서 브랜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른 생계형 일을 줄이는 게 필요할 것 같아요. 브랜드로 충분한 수익을 만드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어요!
🔎 대표님이 하나의 초능력을 얻는다면 무엇을 선택하시겠어요?
🫧 필요한 초능력은 너무 많지만…😄 메타인지가 절실합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확실하게 구분하고 싶어요. 앞서 말했듯 우선순위를 잘 설정하고 싶기 때문에 이를 위해선 메타인지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 다음 단계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혹시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 중이신가요?
🫧 신제품 개발, 그리고 판매처 확대입니다. 지금 레진으로 만든 독서 링을 단일 품목으로 판매 중인데요. 독서할 때의 제 습관을 돌이켜보면서 다른 제품 라인들을 고민하고 있어요. 지금 개발 중인 상품은 인센스 홀더, 펜 트레이, 자석 등이고요. 미적으로 보기 좋은 것도 중요하지만, 쓰임새와 활용성이 좋은 상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판매처는 주로 책이 있는 공간과 제휴하는 방식을 고려하고 있어요. 제가 만든 상품들이 잘 어울리는 곳으로 리스트업을 하고 제휴 제안을 해보려고 해요.
🔎 모든 스몰 브랜드 운영자들의 공통된 고충인 것 같습니다. 대표님이 하나의 초능력을 얻는다면 무엇을 선택하시겠어요?
🔑 ‘자동 파일 정리 능력’이 절실합니다! 글, 영상, 상품 이미지, 홍보 및 강의를 위한 각종 문서 등... 수많은 것들이 만들어지고 나면 자동으로 체계적인 정리가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